floating
페이스북 블로그 유학무료상담 email map 이원진유학컨설팅 서울분원입니다

제목 미국 대학 진학 문의
날짜 16-01-22 19:03조회1857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고등학교 1학년 입학 예정인 아이와 초 5가 되는 아이둘을 두고 있는데요. 아이 아빠가 내년에 1년 안식년을 가게 되는데, 지역 선정에 고민이 있어서 문의합니다. 지금 가능한 후보군은 시애틀, 델라웨어, LA, 플로리다, 버지니아 페어팩스 입니다. 아들이 고2가 되는 시점에 가는 거라 가능하면 현지에서 대학을 가는 것을 염두에 두고 지역을 고르려고 하는데요. 위 지역 중 어느 지역이 고교 학군이 좋고 대학진학에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큰 아이는 이전에 미국에서 거주한 경험이 있어 영어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혹시 이렇게 비지팅으로 거주하다 주립대를 가게 될 경우 학비지원이 되는 주가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첨부파일/링크
관리자(이… 16-01-26 03:47
 
안녕하세요? 문의 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단기간이던 장기로던 학교에 다니는 나이의 자녀들과 함께 미국에 오시는 모든 분들께 아마도 가장 큰 고민 거리가 지역 선정이 아닐까 합니다.. 차라리 사립학교에 입학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학교만 보고 지역을 결정하시면 되겠지만, 이렇게 부모님께서 안식년, 또는 주재원으로 오시게 되는 경우, 자녀들이 공립학교에 다니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럴 경우 학군의 수준, 또 학군 내에 학교들의 수준이나 그 주변 환경 등.. 충분히 고려하셔야 할 요소들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문의를 해 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려야 하는데, 사립학교들의 경우 지역에 상관 없이 우수한 학교들을 소개해 드리는 것이 어렵지 않은데 반해, 공립학교들의 경우 위에서 언급하신 시애틀, 델라웨어, LA, 플로리다 등의 지역은 제가 개인적으로 거주해 보거나 학교들을 직접 경험해 본적이 없어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엔 제가 적합한 사람이 아닌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대신 다행히도 언급하신 버지니아 패어팩스의 경우는 제가 학생으로, 학교의 카운슬러로, 또 부모로써 33년간 살아 오며 직접 체험을 해 본 곳이라 조금은 더 실질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드릴 수 있을지 않을까 합니다..

패어팩스 카운티는 미국에서도 손 꼽는 명문 학군 중 하나로 초등학교 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공교육 제도가 학교들의 시설은 물론, 제공하는 학업의 수준, 다양한 특별활동의 기회 등이 어는 타지역의 공립학교, 또는 명문사립고등학교들과 비교해도 뒤질 바가 없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또한 미국의 수도 워싱톤 디씨와 근접한 위치적 특성으로 인해 워싱톤 정재계 인사들 및 연방 공무원들이 모여 사는 도시로, 전통적으로 내려 온 이 지역의 적당한 보수적인 성향은 한국분들에게도 잘 맞는 삶의 환경을 제공해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기도 합니다..

언급하신 다른 지역들에도 그 지역만의 좋은 특성들과 장점들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자녀의 대학 진학까지를 염두에 두신다면, 그리고 지역 선정 기준에 있어 자녀 교육에 가장 큰 비중을 두신다면 버지니아 패어팩스 카운티를 신중히 고려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

혹시라도 패어팩스 카운티로 결정을 하신다면, 제가 서울에 출장을 가 있는 동안 자녀들과 함께 내사하시면 패어팩스 카운티의 지역 정보는 물론 아이들의 학교 선정, 과목 선정 등에 대해서도 정확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급하신 모든 지역들에 대한 정보를 함께 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지만, 모쪼록 올바른 지역 선정을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드렸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이원진 드림..
이전글 미국 대학 관련.. 
다음글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가고싶은데요 

937.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