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ating
페이스북 블로그 유학무료상담 email map 이원진유학컨설팅 서울분원입니다

제목 한국대>미국대 편입 생각하고있습니다 따뜻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날짜 16-11-04 21:58조회1567
안녕하세요 한국대학교에서 미국대학교로 편입을 준비하고 있는 18년도 제대 예정인 22살 군인입니다.
 
군대 안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할 기회가 많지 않아 휴가나왔을때를 이용하여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국대 > 미국대학교 편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학력부터 말씀드리면
 
전공은 미용이고 미용관련 각종 상장 및 자격증 있습니다. 고등학교 내신은 5등급 정도이며
 
전문대 미용과  진학하여 학생회장 및 이런저런 위원회 임원 등 잡다한것을 하다가  >> 4년제 미용과 편입 을 했습니다 .
 
4년제에서의 주전공 - 미용 부전공- 경영을 듣다가 군대를갔습니다.
 
전역 후 만약 바로 편입이 되면 좋겠지만 바로 안되면 1년정도 준비 할 생각이 있습니다.
 
영어실력은 토플 - 30점 / 외국인이랑 일을 한적이 있어서 초간단한 영어회화 가능합니다.
 
GPA는 환산해보니 3.5 나왔습니다. (4.5만점에 3.88)
 
 
 
고등학교때 신나게 놀았던게 후회되서 전문대학 진학한 후 제 나름대로 열심히 대학생활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전문대졸업할때쯤엔 더 공부를 하고싶어  4년제로 편입을 하였고
 
막상 4년제에서 공부를 하니까 전문대와는 또 다른 세상이고, 이왕 공부하는거 미국에서 공부를 열심히 해보고싶어서
 
미국대학교 경영학과로 편입을 하고싶어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고해커스 선배님들께 정보를 여쭤봅니다,
 
첫번째로는 현재는 군대 안에서 토플을 공부하고 있는데
 
현재 해커스 보카 책을 사서 단어위주로 공부하고 있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둘째로는 제가 노력해서 갈 수 있는 경영학과 제일 하이클래스의 대학은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 찾아봤는데 유펜, NYU 등등있던데 유펜은 아이비리그 경영학과 1등이고 NYU도 랭킹이 상당히 높던데 힘들겠죠..?)
 
마지막 세번째로는
제가 노려볼만한 대학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마지막 최종목적은 미국이민이며, (정 안되면 유럽-독일 , 북유럽 쪽으로도 이민 생각중입니다)
 
미국 내 좋은 기업에 취직후 사업자금을 모아서  퇴사 후 사업을 하는것입니다.
 
그 꿈을 위해서 한단계 한단계 계단을 밟아 나가고싶어 이렇게 해커스 교수님들께 여쭤보게되었습니다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추운겨울 감기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첨부파일/링크
관리자(이… 16-11-08 14:17
 
안녕하세요. 헤커스 교수님들께서 좋은 조언을 주실거라 믿지만.. 제 의견도 함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한국대학에서 미국대학으로의 편입 지원 시도는 가능합니다.. 문의하신 내용들을 제가 잘 이해하고 있다면, 아마도 전문대학 2년 과정을 마치신 후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하신 것으로 보여 지는데, 일단 편입의 경우 합격이 된다 하더라도 대부분의 학교들에서는 첫 2년간의 취득 학점 외에 3학년부터 취득하신 학점들을 인정해 주는 경우는 찾아 보기 힘드실 것 입니다.. 물론 전문대학에서 이수하신 과목들도 전학하고자 하는 학교들에서 어느 정도까지 인정을 해 줄 것인지는 학교들마다 차이가 있으며, 인정 받는 학점 수에 따라 2학년이나 3학년을 다시 다니셔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음을 감안하셔야 할 것 입니다..

편입 시 요구하는 조건들도 학교들마다 다 달라, 한 학교 씩 이를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하며, 학교들에 따라서는 편입인데도 불구하고 SAT 시험을 요구하는 학교, 지금까지 학생이 이수한 학점수에 따라 고등학교 성적도 제출을 요구하는 학교 등등..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들에 따라 요구 사항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언급하신 토플은 학교에 상관 없이 유학생들에게는 대부분 점수를 필수로 요구하기 때문에 토플은 무조건 준비를 하시는 것이 맞을 것 입니다.. 점수 역시 학교들에 따라 요구하는 수준에 차이가 있으며, 학교의 수준이 높으면 높을 수록 요구하는 점수도 높을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언급하신 유펜(아이비리그입니다) 이나 NYU 만 해도 경쟁력을 갖추려면 토플의 경우 120점 만점에 적어도 100점 이상, 가능하다면 110점 이상은 갖추셔야 할 것입니다. 토플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를 하셨는데, 군에 계시면서 학원에 다니실 상황이 아니시라면 말씀하신 대로 어휘력을 길러 주기 위해 단어집 등을 공부하시는 방법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이에 더해 휴가 시 마다 댁에서 인터넷을 통해 토플 출제처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를 지속적으로 보심으로 시험유형 등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연습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준비를 위해서는 잠간이라도 시간을 내셔서 토플학원을 통해 구체적인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문의하신 노려볼만한 학교들을 추천드리기 위해서는 학생의 대학 시 내신 성적, 토플성적(공부하신 후), 생각하시고 계시는 학비 범위, 선호하는 지역 등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고려한 후 정하는 것이 의미 있는 방법일 것이라 믿습니다.. 미국 내에는 유수한 대학들이 공부하시고자 하는 경영학과를 제공하고 있지만, 관건은 학생분의 현재 수준과 준비 여건 등에 적합한 학교들을 찾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목적이 미국이민이라 하셨는데, 유학생 신분으로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신 후 미국에서 취직을 하시고 생활을 하시려면 취업비자와 영주권 취득까지 스폰서를 해 줄 회사를 찾으셔야 하며, 이는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모두에게 적용될 수 있는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시는 과정 중에 유념하셔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더 궁금하시거나 의논이 필요하시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원진 드림..
이전글 IB 디플로마만으로 갈수 있는 미국대학.. 
다음글 미국 대학 관련.. 

937.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