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ating
페이스북 블로그 유학무료상담 email map 이원진유학컨설팅 서울분원입니다

제목 대학원 문의
날짜 17-10-12 16:30조회1344
안녕하세요. 대학원 문의입니다. 아무리 검색해도 해외 대학원 정보가 많이 나오지 않아서 문의드립니다. 지금 현재 전문학사를 졸업하고 방통대로 3학년 2학기를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지금은 해외에서 근무중이며 일년 뒤 대학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MBA를 선호 했으나 전망이 불투명하하고 하여서 서비스 경영쪽으로 방향을 돌렸습니다. 그래서 호텔, 카지노, 항공 업계, 마케팅쪽으로 계속 커리어를 쌓을 예정입니다. 대학원을 졸업하고 그 나라에서 취업을 선호합니다. 두루뭉실하고 광범위하게 말씀드려서 죄송합니다. 아직 정확히 길을 잡지 못하여서 질문이 애매합니다. 혹시 미국국가가 아니여도 추천해줄실 대학원이 있나요?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첨부파일/링크
관리자(이… 17-10-16 10:04
 
안녕하세요.


문의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보내 주신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드리고자 합니다..


대학원 진학 준비를 위해서는 정확히 대학원 입학 시기가 언제가 될지를 먼저 결정 하신 후 거기에 맞춰 구체적인 일정과 계획을 세우시고 준비를 하시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 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3학년 2학기 재학 중이신 것을 감안 할 때 만약 내후년 (2019년) 2월에 대학졸업을 예정하시고 계시고, 같은 해 2019년 9월 가을 학기에 대학원진학을 원하신다면, 늦어도 내년 (2018년) 9월 이내 까지는 정확한 전공 선정, 그에 부합한 경력 (인턴쉽 등) 쌓기, 지원을 목표로 하는 대학원에서 요구하는 GRE 또는 GMAT 성적, TOEFL 성적 등을 갖추어 놓으셔야 합니다. 그래야 대학원 원서가 열리는 8월에 맞춰 바로 지원할 적합한 학교 선정을 하실 수 있고, 마감일에 맞춰 늦지 않게 원서 작성, SOP (Statement of Purpose: 소개서) 등의 준비들을 착실히 내 나가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문의하신 전공 분야 들에 따라 지원하시게 될 학교들의 순위 등이 바뀔 수 있으며, 그 이유로 전공은 제일 먼저 여러 방면으로 연구와 조사를 해 보시고, 학생 본인의 적성이나, 장래 전망 등을 신중히 고려 하시고 빠른 시일 내에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전공에 대해 상대적으로 유연하고, 전과 등이 가능한 학부에 비해, 대학원은 본인의 장래 직업이나 가고자 하는 길을 정확히 좁혀 정하고 지원을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어떤 전공을 하시기로 결정하시는지가 남은 지원 과정의 준비 과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 믿습니다..


지면상 간단히 문의 하신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답변을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시거나 의논이 필요하시면, 저희 원으로 연락 주시면 좀 더 자세하고 구체적인 상담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원진 드림..
이전글 편입 문의 
다음글 미국대학원진학 

937.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