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ating
페이스북 블로그 유학무료상담 email map 이원진유학컨설팅 서울분원입니다

제목 Community College 전공선택 해야하나요?
날짜 18-11-27 14:24조회1000

안녕하세요

Community College 궁금한게 있어서요 

국내 대학교 1학년이구요, 현재는 휴학중이예요 

편입 준비하다가 미국대학교가는걸로 결정했습니다

Community College가 토플 이런 성적 없이 갈 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전공 선택을 해야 하나요?

아직 구체적으로 생각한 전공은 없거든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첨부파일/링크
관리자(이… 18-11-28 13:52
 
안녕하세요? 문의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내 대학에 재학 중, 미국으로 유학을 결정하시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으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쪼록 충분한 고민과 철저한 계획을 통해 성공적인 유학을 이루시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문의 하신 내용에 답을 드리자면, 우선 국내 대학 1학년 재학 중 휴학을 하셨다는 의미가 1학년을 아직 마치지 않으신 상태라면 community college 에 편입을 하실 때에 꼭 전공을 선택하시지 않고, undecided 또는 undeclared 전공으로 입학을 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community college 로의 유학의 궁극적인 목적이 2년 후 4년제로 편입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더더욱 전공을 정하시지 않고 community college 에서 택해야 하는 교양과목들, 그리고 관심을 가지고 계신 기초 전공 과목 등을 1,2학년 때 택해 보신 후 3학년으로 편입을 하며 전공을 정식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학 기간을 조금이라도 더 줄이는 것이 목표라면, 1학년 때 부터 학교에서 지정해 준 어드바이저 선생님을 정기적으로 만나 전공 선택에 대한 조언과 도움을 구하고, 2학년 때 부터는 어느 정도 좁혀진 범위내에서 관심이 있는 전공분야의 기초 과목들을 택할 수 있다면, 4년제 대학으로 편입시, 전공을 정하고 지원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한 답이 되어 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시거나 의논이 필요하실 경우 연락 주시면 더 자세한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원진 드림..
이전글 중2 학생인데 보딩스쿨 진학 생각 중입니다. 
다음글 미국대학교입학상담 

937.993